메뉴 건너뛰기

메뉴 건너뛰기

자주하는 질문

조회 수 849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감정을 치유하는 경우 EFT의 효과는 거의 대부분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EFT Course DVD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따라 가능한 구체적으로 감정적인 문제들에 적용을 한다면 이 말을 더욱 더 사실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두드리고 있던 감정적인 문제가 다시 나타나게 된다면, 숙련된 EFT 전문가들의 경우에는 아래의 세가지 가능성을 타진해볼 것입니다. (EFT가 효과가 없을 때(아래에 이미 번역해 놓은 내용임) 에 더 상세하게 설명해놓았습니다.)

 

 

1.  재발했다고 말하지만, 대개 처음 말한 것과 관련된 다른 사건(양상)에 해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원래의 문제가 너무 광범위해서, 그 문제 중의 일부만 해결된 경우도 있습니다.

3.  문제의 원인이 어떤 특정한 물질(에너지 독소)에 대한 민감성으로 인한 것이라서, 내담자가 먹고, 마시고, 걸치고, 접촉하는 것들로 인해 나타난 경우에도 그럴 수 있습니다.

 

 

신체적 치유의 경우에는 더 감동적인 경험을 하게 되곤 하며,  EFT 효과가 오래 지속되기도 합니다만, 감정적인 문제들 보다는 더 많이 재발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신체적 증상(두통, 요통, 위장질환 등)의 경우에는 종종 감정적인 사건과 관련하여 발현된 경우가 많습니다. 숙련된 EFTer의 경우에는 이런 증상이 나타날 때, 지속적으로 그 원인을 찾아봅니다. 신체적 증상이 다시 나타났을 때, 또 다른 감정적 문제가 있지 않는지 살펴봅니다. 물론 이 이론은 말이 많을 수도 있겠지요. 그리고 아직은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도 없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 방법이 아주 믿을 만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