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메뉴 건너뛰기

EFT 기초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What is the best way to learn EFT?

EFT 를 가르치는 것은 어떤 학생들은 그저 물 위에 뜰 수 있기만을 바라지만 다른 학생들은 올림픽을 목표로 하는 곳에서 수영강사가 되는 것과도 같습니다. 이런 차이들을 염두에 둬서, 많은 사람들이 내게 3가지 주요 학습 방법들을 비교하고 대조해 달라고 부탁을 해왔습니다. 본인들이 적절한 (학습방법) 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말이죠.

1. 입문 단계
 
우리 웹사이트에 있는 '무료 & 거의 무료 자료들' 난을 보면 무수히 많은 입문단계 자료들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대부분이 무료입니다. 흥미롭게도, 우리의 전체 비디오 트레이닝(full-scale video training )도 이 난에 올려져 있습니다. 왜냐하면 가격이 너무 낮아서 거의 무료라고 하기에 무리가 없기 때문이죠.

만약 여러분이 물에 발을 담그려고 한다면(EFT 에 입문하려고 한다면), 이 입문 자료들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면, 전체 비디오 과정이 올림픽 달성을 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면, 이 입문단계 자료들은 뒤뜰에 있는 수영장에서 수영하는 정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 입문자료들이 다소 제한적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 단계를 배워서 사용함으로써 감동적인 결과를 낳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입문단계 내용들보다 더 많은 것을 요구하는 문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라이브 워크샵에 참가하십시오.

저는 적극적으로 배우려는 학생들에게 자신들의 목표에 적합한 라이브 워크샵에 참여할 것을 권합니다.

A. 여러분이 훈련기간 동안 질문을 할 수 있도록 해주고, 몸소 피드백을 받음으로써 여러분이 EFT에 성공할 수 있도록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입문단계 자료나 전체 비디오 트레이닝에서는 할 수 없는 것입니다.

B. 여러분에게 다른 것에는 포함되지 않는 유익한 기술혁신이나 통찰력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몇몇 진행자들은 굉장히 숙련된 EFT practitioner 들입니다. 그들은 독특한 접근방법들을 개발해왔고 종종 워크샵에서 그 방법들을 공유하기도 합니다.

라이브 EFT 워크샵은 많은 국가에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거리내에 적합한 워크샵이 있을 확률이 있습니다. 많은 내용이 우리 웹사이트에 올라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워크샵들이 내용과 질적인 면에서 다양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어떤 것들은 (EFT에 대한) 짧은 소개 정도일 수 있고, 또 어떤 것들은 EFT 에 대한 진행자들의 의견이 다른 기법들과 섞일 수도 있습니다. 어떤 진행자들은 굉장히 숙련되고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 들어갈 수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더 많은 경험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배우려는 학생들을 위한 제 개인적인 추천은 우리의 전체 비디오 훈련과정을 받고 나서 여러분의 지식을 넓히기 위해 만들어진 더 수준높은 워크샵에 하나 또는 그 이상 참가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EFT 워크샵은 짧은 소개에서부터 몇 일이 걸리는 자세한 세미나까지 다양하니 반드시 그 내용에 대해 진행자와 상의를 하도록 하세요. 여러분은 (워크샵이) 여러분의 목표에 맞는지 확실히 하기를 원할테니까요.

또한 기초 워크샵 과정을 받았다고 해서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에게 EFT 초보자 말고 다르게 여러분을 소개할 자격이 주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걸 강조해야겠습니다. 기초 워크샵은 말 그대로 그냥 기초 워크샵입니다. 그 과정은 "과정 살짝 엿보기" 를 여러분에게 보여주고 여러분이 EFT 에 적응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과정들이 여러분에게 수년동안 EFT 내부에서 개발되어져온 풍부한 세부사항까지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3. 전체 비디오 트레이닝을 공부하세요.

이것은 높은 수준의 EFT 를 배우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모든 적극적으로 EFT 를 배우려는 학생들은 (질높은 워크샵에 의해 추가된) 이 기본자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A. 이것은 기본적이고, 고전적인 EFT 내용입니다. (다른 기법들과) 섞이지도 않았고 축약되지도 않았습니다.

B. 집에서 쉽게 배워질 수 있습니다. 한가할 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동할 필요도 없고, 이동비용도 들지 않습니다.

C. 여러분이 원하는 어떤 것도 즉시 재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자료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해 줄 겁니다. 또한 추가비용이나 이동할 필요없이 여러분이 원하는 아무 때나 전체 교육을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D. 가르치는 방법이 유쾌하고 내용들이 상식과 유머로 채워져 있습니다.

E. 괜찮은 신발 한 켤레 보다 더 적은 비용이 듭니다.

F. 아주 포괄적입니다. 예를 들면,

  1. 모든 두드리는 지점과 절차가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2. 다양한 실제 문제들에 대해 수많은 접근방법들을 보여주는 이 비디오에는 50개가 넘는 과정들이 있습니다.

  3. 심장 ... 부터 천식, 상사병, 두통, 요통, 아동기... , 버려짐, 우울증... 기타등등 증상들에 이르는 모든 것에
      EFT 창시자(나)에 의해 라이브로 진행되어서 "전달의 기술" 을 볼 수 있을 겁니다.

  4. 여러분은 VA(재향군인국) 로 데려가져서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로 입원을 해 온 베트남 참전 퇴역군인들에
     게 적용된 EFT 를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5. 여러분은 수영장과 골프장에 데려가져서 수영 공포와 골프 점수의 향상에 EFT 가 적용되는 것을 라이브로
     볼 수 있습니다.

  6. 여러분은 샌프란시스코의 붐비는 거리 조그만 차 뒷자석에 데려가져서 심한 운전 공포가 있는 사람에게
     라이브 세션 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7. 여러분은 공포증, 중독, 다른 문제들이 있는 그룹에게 EFT 가 적용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8. 기타등등...


요약하자면, 여러분의 흥미 정도를 파악하고 그에 적합한 자료로 공부를 하세요. 여러분이 두통이나 괴롭히는 기억들을 제거하는데 적절한 방법에 관심이 있다면, 우리의 입문 자료나 입문 워크샵에 참가해 보세요.

여러분이 건강전문가 (또는 적극적으로 배우려는 학생) 라면, 여러분은 우리 비디오 트레이닝 자료 전부를 가지고 여러번 공부하기를 (질높은 워크샵에 찹석하기를) 원할 겁니다. 전통적인 (기존의) 방법들과 비교해보면, EFT 의 질높은 훈련은 여러분이 고객에게 성취할 수 있는 결과들을 2배, 3배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Hugs, Gary

 


 

  • ?
    하늘이 2007.12.03 14:06

    땡큐님께서 번역해서 올려주신 자료인가봐요?
    감사합니다^^ _()_

  • ?
    장끼 2007.12.03 14:07

    좋은 내용감사합니다 ^^;;

  • ?
    천년무사 2008.04.15 18:15
    찾고 있던 내용이었는데...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