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메뉴 건너뛰기

EFT 기초

조회 수 841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원문: http://www.emofree.com/tutorial/tutorbtwo.htm

EFT를 구체적으로 하라!!



이 튜토리얼의 내용은 여러번 읽어주세요. 그만큼 중요한 내용입니다.


왜냐구요?  이 내용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처음 EFT를 접할 때 종종 범하는 오류이기 때문입니다. 이 오류들이 고쳐지면, EFT의 결과는 훨씬 더 견고할 것이며, 이 전에는 EFT로 해결되지 않았던 어려운 사건들이 꽤 쉽게 사라질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EFT를 적용할 때 범하는 실수는 문제를 너무나 광범위하게 잡는 경향이 있다는 점입니다. 그들의 입장에서는 이렇게 말을 하는 것이  매우 구체적여 보이지만, 살펴보면 꽤나 광범위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난 나 자신을 좋아한다고 생각할 수 없다."
" 아빠가 항상 나를 폭행했다."
" 엄마는 내가 당연히 받아야 할 사랑을 단 한번도 주시지 않았다."
" 나는 인간 관계가 좋지 않다."
" 나는 쉽게 거절당한다."



이러한 내용들은 그들에겐 셀 수 없이 반복되어 온 이야기일지 모르겠지만, 사실은 이 내용들은 더 구체적인 나무(사건의 비유)로 구성된 감정의 숲(광범위한 문제)일 뿐입니다. 이 각각의 부정적인 사건들은 광범위한 문제에 총체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광범위한 문제에 대해 EFT를 바로  적용하는 것은 도끼로 커다란 숲을 한 번에 베어 없애려는 것과 같습니다.



물론 이와 같이 광범위한 문제에 대해 EFT를 하게 되더라도, EFT를 할 때마다 조금씩의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그러나 숲이 너무나 거대하기 때문에, 변화하고 있음을 알아차리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EFTer들은 "EFT가 효과가 없어요!" 라고 불평할 지도 모르지요. 아니면, 심각한 심리적 역전이 있어서 그런 것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요. 아니면 심각한 에너지 독소 때문에 EFT가 효과가 없다고  결론을 지어버릴 지도 모르지요.  그것도 아니면 EFT는 효과가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포기해버릴지도 모르지요. 그 외에도 다양한 반응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는 비록 쉽게 거절당하지만..." 라고 EFT를 하기보다는, 이와 관련된 사건들을 조금 더 세분화 시켜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 3학년 담임 선생님이 친구들 앞에서 날 망신 줬지만,..."
" 아버지가 내 고등학교 졸업식에 참석하지 않으셔서 버림받았다고 느꼈지만,..."
" 내 고등학교 때 사귀던 애인이, 점점 나에게 지쳐간다고 말했지만.."
" 엄마가 " 너네 언니처럼 날씬해지지 않으면, 넌 평생 시집도 못갈꺼야." 라고 말했지만,..."



이러한 내용들이 " 나는 쉽게 거절당한다." 라는 문제의 실질적인 요인입니다. 이 내용들이야 말로 이 문제의 근간이 되지요. 거절당했다는 느낌은 이러한 특정 요인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뿐입니다.
조금 다르게 설명해보겠습니다. 만약 과거에 이런  구체적인 사건이 없었다면, 거절당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까요?  대답은 " 그럴 수 없다" 입니다. 왜냐하면, 현재 " 거절" 당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과거의 경험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각각의 특정한 사건에 대해서 EFT를 해서 이 개별의  요인들을 중화시킵니다. 우리가 이렇게 EFT를 할 때 다음과 같은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EFTer들은 EFT로 부정적인 감정의 숲(광범위한 문제)에서 나무(개별 사건)를 베어낸 것을 쉽게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 사건에 대해 아마도 7-10 정도의 주관적 고통지수로 시작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그 문제가 0이 되겠지요. 이것은 아주 명확한 사실이며, 이러는 과정 동안 EFTer들은 EFT에 대해 더 많은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2. 나무가 한그루씩 제거되면 될 수록( 개별 사건들이 하나씩 해결되면 될 수록), 부정적 감정의 숲은 점점 좁아져 갈 것입니다. 그리하여 EFTer들로 하여금 계속 " 거절당함" 이라는 커다란 나무에 부딪히게 하기 보다는, 이 감정의 숲을 쉽게 헤쳐나갈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거절의 가시는 점점 작아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3. 아주 중요한 일반화 효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다양한 " 개별 사건" 에는 "거절당함"이라는 공통 주제가 있습니다. 그리하여 나무를 하나씩 베어나가기를 하다보면 나머지 나무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종종 우리는 5개에서 10개 정도의 나무를 베다보면 전체의 숲이 사라지는 것을 경험합니다.


 EFT를 구체적인 사건에 적용하는 것의 중요함은 거듭 강조를 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얼마나 구체적으로 잘 하는 것에 따라  명확한 실패가 되기도 하고 극적인 성공이 되기도 합니다.


 다음 번에는 구체적으로 EFT를 하기 위해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랑을 담아서, 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