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메뉴 건너뛰기

EFT 기초

조회 수 754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핵심 문제 찾기


 EFT가 효과가 없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부분 EFT가 효과가 없어서 그런 것이 아닙니다. 대부분, EFT가 효과가 없어 보이는 진짜 이유는, EFT 프랙티셔너가 EFT를 제대로 적용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프랙티셔너가 아마도 충분히 EFT를 구체적으로 적용하지 않았거나, 새로 나타난 양상들이 꼭꼭 숨겨져 있어서 다른 방식으로 접근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 내용을 통해 더 빨리 이것들을 찾아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잘 탐험해 보아야 하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바로 “ 핵심 문제 찾기” 입니다. 때때로 내담자의 “현재 호소하는 문제”는 핵심 문제의 다른 표현일 때가 있습니다. 핵심 문제는 내면에 더 깊이 숨겨져 있는 더 중요한 문제입니다. 핵심 문제를 찾게 되면, 그와 관련된 특정한 사건으로 들어가서 EFT로 다루어 주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됩니다. 


 EFT DVD를 살펴보시면, 핵심 문제를 찾는 다양한 실례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트의 고소 공포증 사례를 보면( EFT 가능성의 궁전 DVD), 네이트는 다른 고소 공포증으로 인해 무대에 올라옵니다. 부드럽게 세션이 진행되지만, 여러 가지 작업을 통해 진짜 핵심 문제를 찾게 됩니다. 진짜 핵심 문제는 비웃음거리가 되었던 일 때문이었습니다. 군 훈련 중에 헬리콥터에서 낙하산을 타고 낙하를 하는 훈련이 있었습니다. 낙하를 하려고 할 때, 주변 사람들이 그를 재촉하고 또 놀렸지요. 일단 우리가 핵심 문제를 다뤄주자, 그의 고소공포는 사라졌습니다. 더불어 그의 시력도 좋아졌으며, 그의 혈압도 극적으로 떨어졌습니다(약물을 전혀 복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실례들은 EFT DVD 세트에 있답니다. 특히 게리(아는 사람들이 곁에 있으면 소변을 보지 못하는 증상을 가짐), 데이빗(발표 불안), 그리고 마르싸(수줍어함)그리고 제인(사고) 의 사례를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핵심 문제를 찾는 것은 하나의 예술입니다. 그리고 핵심 주제를 노련하게 찾아낼 수 있는 경험도 필요합니다. 다행히도, 핵심 문제를 빨리 찾아낼 수 있는 몇 가지 공통된 질문법들이 있습니다. 이것들이 그 예입니다.


이 일이 과거의 어떤 일을 떠올리게 하나요?
지금 느끼는 이 느낌과 같은 느낌을 처음으로 느꼈던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그 때가 언제인가요?
이 문제 내면에 더 깊은 감정이 숨겨져 있다면, 그 감정은 무엇일까요?
만약 다시 인생을 살 게 된다면, 다시 만나고 싶지 않는 사람이나,  다시는 겪고 싶지 않는 일이 있나요?


그러나 이 사실을 명심하세요. 내담자들은 대부분 이 질문에 “ 잘 모르겠어요!” 라고 대답을 한답니다. 만약 이 대답을 듣게 된다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물어보세요. 이 때 당신은 이렇게 말해볼 수 있지요. “ 그렇다면, 한 번 추측해보세요.” 라고 말이죠. 내담자의 추축들은 대부분 정답일 경우가 많답니다.



사랑을 담아서,
게리


♣ 원문은 EFT의 성지 EMOFREE를 참고해주세요. http://www.emofree.com/tutorial/tutorgseven.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