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메뉴 건너뛰기

EFT 기초

조회 수 1627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FT란 무엇인가요?

EFT는 여러가지 문제들을 해결하는 새로운 쉽고 강력한 방법입니다. EFT를 간단히 말한다면 침을 사용하지 않는 독특한 침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침 대신 손가락으로 몸의 경락과 경혈을 두드리면서 말을 합니다. '나는 나 자신을 받아들인다.', '나는 나 자신을 사랑한다.' 이런 말을 확언이라고 하는데, EFT는 두드리기와 확언으로 진행됩니다. 경혈점 몇 개를 두드리면서 말을 하는 것이니 누구나 쉽게 익혀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EFT는 Emotional Freedom Techniques의 약자로 '감정자유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EFT는 부정적인 감정을 해결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EFT 창시자인 게리 크레이그는 목사이며, NLP Master Practitioner이며 칼라한으로부터 TFT(Thogut Field Therapy)를 배웠습니다. 이외에도 기적수업과 확언에 대해서도 깊이 공부를 하였습니다.

 

인간에 대한 깊은 사랑과 치유와 성장을 위한 다양한 기법들이 하나가 되어 EFT가 탄생하였습니다. 이전의 기법들에 비해 EFT가 갖는 장점은 배우기가 너무나 쉽고 효과 또한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EFT라는 기법이 발을 딛고 서 있는 디딤돌이라고 할 수 있는 기본전제를 살펴보겠습니다. 

"모든 부정적 감정이 인체의 에너지 체계에 혼란을 일으킨다."


이 기본전제는 에너지 체계의 혼란을 해결하면 부정적인 감정이 해결된다는 의미를 안고 있습니다. 그래서 EFT는 두드리기와 확언으로 에너지 체계의 혼란을 해결하고 그로 인해 우리를 괴롭히던 부정적인 감정들이 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기막히다는 말을 자주 사용하실 것입니다. 기(에너지)의 흐름이 막힌 것입니다. 반대로 기분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기의 분배가 좋다는 것, 즉 기의 흐름, 에너지가 잘 순환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EFT는 기막힌 것을 기분좋게 만들어주는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FT는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마음의 치유에서 시작한 기법입니다. 하지만 육체 질병에도 매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아래의 기본전제가 그 이유를 명확히 설명합니다.

"우리의 해결되지 않은 부정적인 감정이 육체의 고통과 질병의 일으키는 가장 큰 요인이다."

 

EFT가 보급되면서 Emotional Freedom을 넘어 Physical Freedom으로 확장되었습니다. EFT KOREA 홈페이지와 EMOFREE 홈페이지에는 육체적인 문제가 해결된 사례들이 매우 많습니다. 어떻게 두드리고 말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문제와 육체적인 문제가 해결되는 걸까요?

 

앞서 이야기한 침을 사용하지 않는 침술이라는 말 기억나십니까? 저는 침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은 EFT로 해결할 수 있다고 봅니다. 동일한 원리를 바탕으로 다른 도구를 쓰는 것이니까요. 최근 서양의 양자물리학에서 이렇게 이야기를 합니다.

 

'세상 만물은 에너지다.'

'인간은 에너지다.'

 

이미 오랫동안 동양철학에서 이야기했던 것이기도 합니다. 인간은 에너지이므로 모든 문제는 에너지의 문제인 것입니다. 그것이 감정이든, 육체든. 그렇기 때문에 에너지의 문제를 해결하여 감정과 육체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EFT는 놀랍게도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두 걸음을 더 나아갑니다.

Mental Freedom Techniques

Spiritual Freedom Techniques

 

자기 자신을 제한하는 사고나 신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예를 들어 실패를 많이 경험한 사람은 자신은 실패자라는 신념을 갖고 있겠지요. 덤으로 두려움이라는 부정적 감정과 만성피로와 같은 육체적 질병을 갖고 있을테고요. EFT는 놀랍게도 이러한 신념체계를 변화시킵니다. 앞서 이야기했지요? 인간은 무엇이라고요? 그렇습니다. 에너지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신념 또한 에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완결되지 않았습니다.---------